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날(생)계란과 삶은 계란 영양 성분 효능 10개 삶는 법

카테고리 없음

by 소리엘1 2023. 11. 4. 20:55

본문

반응형

날계란과 삶은 계란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하시거나 계란을 10개 삶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알아보시고 앞으로 날계란을 먹으면 좋은지 삶은 계란을 먹으면 좋은지 생각해 보시고 가족의 건강과 자신의 건강을 잘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날계란과 삶은 계란의 영양 성분:

단백질: 날계란과 삶은 계란 모두 단백질이 풍부하며,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지방: 계란에는 건강한 지방이 들어있으며 에너지의 원천이 됩니다.
비타민: 비타민 B(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비타민 B6, 비타민 B12), 비타민 D, 비타민 A, 비타민 E, 비타민K 등이 풍부하게 포함됩니다.
미네랄: 칼슘, 철,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이 있어 건강한 뼈와 신체 기능을 지원합니다.

2.날계란과 삶은 계란의 효능:

단백질 공급: 단백질 풍부한 계란은 근육 성장과 복원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및 미네랄 공급: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건강한 뼈, 피부, 눈, 뇌, 혈액, 그리고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에너지 공급: 계란은 에너지를 공급하며, 일상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살몽엘라 방지: 삶은 계란을 먹으면 살몽엘라와 같은 세균을 사망시키는 열 처리 과정을 거칩니다.

 

★팁: 생일상을 더 화려하게 만드는 계란말이법을 알려드릴께요.

 

생일상 계란말이하는 법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계란 10개 알맞게 삶는 법:  25분 소요

1. 냉장고에서 꺼내기: 냉장고에서 계란을 꺼내어  실온에 적응시켜 줍니다.

2. 계란 넣어주기: 계란을  냄비에 깨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넣어줍니다.

3. 물의 양은 계란양의 90% 정도 넣어줍니다.(물양이 적어도 끓을 때 넘치기 때문)

3. 삶아주기: 냄비에 물이 끓으면 5분 후 불을 중불로 맞추었다가 5분후 약불로 줄여줍니다.
4. 찬물에 담가 식히기: 삶은 계란을 빠르게 찬물에 담가 식혀주어야 껍질이 잘 까집니다.

5. 10분 후에 계란이 식은 다음에 건져주면 됩니다.

이렇게 날계란과 삶은 계란 영양 성분 및 효능 10개 삶는 법과 생일상을 더 화려하게 만드는 계란말이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계란은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할 수 있으며, 개인의 취향과 요구에 따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2023.11.01 - [분류 전체 보기] - 내 체질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 고기, 어떤 걸 먹어야 할까?

 

내 체질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 고기, 어떤 걸 먹어야 할까?

내 체질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중 어떤 것을 먹어야 할까? 한의학적 시각에서 고기를 이해하고 자기 체질에 맞는 고기를 잘 선택하며, 체중관리나 고기 요리방법의 중요성까지 잘 살펴보

bangju53.com

2023.10.18 - [분류 전체보기] - 인삼의 종류, 효능, 부작용, 복용 방법, 보관법, 그리고 동의보감의 기록

 

인삼의 종류, 효능, 부작용, 복용 방법, 보관법, 그리고 동의보감의 기록

인삼의 종류, 효능, 부작용, 복용 방법, 보관법, 그리고 동의보감의 기록을 알아볼까 합니다. 어제 동생이 인삼을 2채 사주었는데 어떻게 먹어야 끝까지 잘 먹고 건강에 도움이 될까 해서 알아보

bangju53.com

2023.10.15 - [분류 전체보기] - 가을무가 인삼보다 좋다고 하는 이유, 영양성분 비교

 

가을무가 인삼보다 좋다고 하는 이유, 영양성분 비교

가을무가 인삼보다 좋다는 말이 있는데 그 이유를 알아보고, 가을무와 인삼 영양성분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무 중에 아무래도 가을무 만한 게 없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가을무를 이용한 요리

bangju53.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