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염소고기 개고기 영양성분 효능 보기,먹으면 좋은 체질

카테고리 없음

by 소리엘1 2023. 12. 3. 20:23

본문

반응형

염소고기와 개고기의 영양성분과 효능, 먹으면 좋은 체질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주변에서 염소고기를 많이들 찾고 있고, 가끔 개고기가 좋다는 사람들도 있어서 일단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리니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보시면 좋겠어요.

 

염소와 염소고기, 빙 이미지 캡쳐

 

■염소고기의 영양과 좋은점

1. 고단백, 저지방 식품: 염소고기는 고단백이면서 지방 함량이 낮아 건강한 식단에 적합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며, 저지방 성분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비타민과 무기질 풍부: 염소고기에는 비타민 B12, 니아신, 아연 등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영양을 보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3. 소화 향상과 체력증진: 염소고기는 소화를 돕고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천연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4. 뇌 건강에 도움: 비타민 B12와 니아신이 염소고기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뇌 기능을 촉진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개(강아지), 빙 이미지 켑쳐

 

■강아지고기(개고기)의 영양과 좋은 점:


1. 고단백, 다양한 영양소: 강아지고기에는 고단백이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돼 있어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단백질 및 아미노산의 중요성: 강아지고기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근육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에너지와 철분의 공급: 강아지고기는 에너지 및 철분을 공급하여 활동성을 좋게 하며, 혈중 산소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질에 따른 적합성 및 좋은 점:

염소고기의 좋은 점:

1. 적합성: 고단백, 저지방 성분으로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실제로 가까운 지인이 염소고기를 드신 후 얼굴에 윤기가 나고 힘이 난다고 증명했으며, 주변에 여러 사람이 염소고기의 효과를 알려줬습니다. 실제경험보다 중요한 것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2.좋은 점: 천연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소화 향상과 체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소화가 잘안되는 사람들도 염소고기는 소화가 잘된다고 여러분들이 경험을 말해주었습니다. 참고하시면 됩니다.

 

강아지고기의 좋은점:

1. 적합성: 고단백,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한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실제로 병원에 입원했던 어른들이 이것을 드시고 원기회복이 되었다고 경험을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식용을 금지하는 형태로 가고 있습니다.


2. 좋은 점: 근육 형성 및 성장에 도움을 주며, 에너지와 철분을 공급하여 활발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각각의 고기는 개인의 식습관, 건강 상태, 그리고 개체의 특별한 요구에 따라 적절히 선택되어야 합니다. 개인의 건강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과 방법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염소고기와 개고기의 영양성분과 효능, 먹으면 좋은 체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젊은 세대들은 거의 먹지 않으나 아마 50대 이상이신 분들은 염소고기와 개고기를 드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보신용으로 드시겠지만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많이 자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2023.11.24 - [분류 전체 보기] - 소고기 생 것(육회)으로 먹었을 때와 익혀서 먹었을 때 좋은 점 비교

 

소고기 생 것(육회)으로 먹었을 때와 익혀서 먹었을 때 좋은 점 비교

소고기 생 것(육회)으로 먹었을 때와 익혀서 먹었을 때 좋은 점을 비교를 해볼게요. 외식문화가 발전해서 가끔 소고기를 생것(육회)을 먹기도 하고 익혀서 먹기도 하는데 어떤 부분이 차이가 나

bangju53.com

2023.11.01 - [분류 전체 보기] - 내 체질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 고기, 어떤 걸 먹어야 할까?

 

내 체질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 고기, 어떤 걸 먹어야 할까?

내 체질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중 어떤 것을 먹어야 할까? 한의학적 시각에서 고기를 이해하고 자기 체질에 맞는 고기를 잘 선택하며, 체중관리나 고기 요리방법의 중요성까지 잘 살펴보

bangju53.com

2023.10.08 - [분류 전체보기] - 토란 재배 영양 성분 효능 부작용 손질 방법 건조 방법 먹는 방법

 

토란 재배 영양 성분 효능 부작용 손질 방법 건조 방법 먹는 방법

토란이 지금 한창 수확되고 있는데요, 토란을 사려고 하면 제법 비싸기 때문에 재배할 여건이 된다면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일단 오늘은 토란재배부터 영양성분, 효능, 부작

bangju53.com